오늘은 방통대 편입 준비 방법을 한번 설명 드리려 합니다.
유치원정교사 혹은 영양사 자격 취득을 목적으로
방통대 편입 준비를 계획하는 학습자들이 많죠.
이런 경우 보통 빠르게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도를 활용하는데요.
고졸 학력이라 방통대 편입 접수를 위해 지원자격이 필요한 분들에게
빠르게 자격 조건을 갖출 수 있는 방법을 설명 드리려 해요.
먼저 사이버대와 방통대 편입 지원을 위해서는 각각 70학점/63학점을 필요로 하며
일반 대학 기준으로 이를 이수하려면 2년(4학기)이라는 긴 기간이 소요되게 됩니다.
그러나 학점은행제도는 이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데요.
이러한 이유로 사이버대 혹은 방통대 편입 지원을 목적으로 학점은행제도를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.
기간 단축이 가능한 이유는 학점은행제도의 특징 덕분이에요.
일반 대학이나 사이버대, 방통대 같은 경우는 온/오프라인 수업으로만 학점을 취득할 수 있죠.
그러나 학점은행제는 다양한 학점 취득 방법이 있어요.
여러 학점 취득 방법 중 방통대 편입 준비에 많이 활용되는 것은 자격증이에요.
최대 3개까지 학점으로 인정이 되고 1개당 4~18학점 정도로 인정이 돼요.
온라인 수업 1과목이 3학점이므로 자격증으로 꽤 많은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.
온라인 수업은 1학기에 최대 8과목, 1년 기준 14과목을 이수할 수 있으므로
자격증 1개 취득을 병행하면 3학기로, 2개를 취득한다면 2학기까지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답니다.
방통대 편입 준비에 있어서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또 다른 이유는 성적 관리가 수월하기 때문이에요.
개설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사회복지학과 같은 경우 경쟁률이 꽤 높아요.
더군다나 신입학으로는 진학을 하지 못해서 편입학 경쟁률이 더 높은 편인데요.
학점은행제는 다양한 직업을 가진 여러 연령대에서 수업을 함께 듣기 때문에
조금만 학업에 시간을 투자하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어요.
이런 장점 덕분에 일반 대학교 편입학을 고려하는 학생들도 제도를 많이 이용하고 있고요.
단, 기간을 단축하려면 온라인 수업을 들으면서
자격증 공부도 병행해야 되므로 그만큼 노력이 필요하겠죠?
온라인 수업은 일주일 기준 9~12시간 정도 수강 시간을 필요로 하며
출석(강의 수강), 과제, 시험 등으로 평가가 진행돼요.
일반 대학과 똑같이 상대평가로 A~D의 성적이 나뉘는데요.
단,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편리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.
자격증 중에서는 대표로 한경TESAT 혹은 매일경제테스트 중 하나를 기본으로 취득하는 것이 좋아요.
경제와 관련된 자격증들로 준비 기간 대비 높은 학점으로 인정이 되어서 많이 활용되고 있거든요.
여기에 추가로 하나를 더 따려 한다면 컴퓨터활용능력을 안내해 드릴 수 있어요.
오늘 이렇게 사이버대 혹은 방통대 편입을 빠르게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렸는데요.
요즘 유보통합 때문에 유아교육과로 편입학을 하거나 4년제 학위를 받으려는 학습자들이 많더라고요.
방통대 편입 준비를 생각 중이라면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.
설명 드린 내용 중 이해되지 않거나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위 창구로 상담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상담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니 편하게 질문 주셔도 괜찮습니다.
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들